다음을 쓰면서 불편한 점, 2가지

2007. 9. 2. 21:05Life/잡담

 주로 사용하는 국내 포털은 '네이버'였지만, 티스토리나 웹인사이드를 제공해주는등 최근 여러가지로 마음에 드는 것이 많아졌기 때문에 다음으로 옮겨볼 심산으로 최근 다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불편한 점이 눈에 띄어 그것을 적어볼까 합니다.

 첫번째는 카페의 포토앨범 기능인데,  잘려서 보여지는 앨범의  글자수가 너무 적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다음 고객센터쪽에 한번 건의를 해보긴 했지만,  ctrl+c -> v 급의 답변만 돌아올 뿐이었습니다. 혹시나 해당 기능을 써본적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실제 어느정도 길이로 보이는지 아래에 첨부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다싶이 앨범제목이 한글, 영문 구분없이 5자정도가 보입니다. 저 같은경우는 주로 '날짜-제목'정도를 기입하는 편인데 저런식으로 나와서 일일이 클릭하기 전에는 해당 앨범이 무엇인지 알아보기가 힘듭니다. 날짜를 빼고 제목만 적어도 조금 부족하긴 한데, 굳이 날짜를 적는 이유는 앨범에 마우스를 오버했을때 나오는 날짜가 앨범생성날짜가 아니라 마지막으로 사진을 올린 날짜이기 때문입니다.

 앨범이 보이는 방식을 달리하거나 제목을 2줄 정도로 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겠고 해당 부분을 보완하는 방법은 여러방법이 있을테고 어려운 것도 아니니 빨리 수정 좀 해줬으면 하네요 -_-


 두번째는 다음 지도 서비스에 대한 것인데, 보니까 콩나물과 제휴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문제는 무엇이냐면 통합검색에서 무언가를 찾아서 '큰지도보기'를 통해 들어가면 해당 지역의 이름이 무참히 깨져버린다는 것입니다. 바로 아래처럼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援?

나도 니가 뭔지 궁금하다!! T^T

 지도서비스의 문제는 IE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파이어폭스에서만 나타나고 있는데, 그렇기때문에 아직까지 해당 문제를 발견하지 못하여 수정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비록 FF 사용유저가  적긴하지만, 다음정도되는 대형 포탈이라면 모든 사용자를 잡아두기 위해 좀 더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