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악성프로그램, nProtect KeyCrypt

2007. 6. 24. 17:14Life/잡담


주말에 짬이 나서 위닝을 즐겨보려 했으나, 실행을 시켜도 이놈이 아무 소식이 없는 겁니다.

어라? 뭐지..? 맛갔나???

고개를 갸우뚱거리며 작업관리자를 확인해보니 이놈이 점유율만 99%를 먹은채 실행이 안되고 있던 상태더군요. 수어번 시도해도 도저히 안 되길래 검색결과 문제의 주범을 찾아냈습니다. 바로 인터넷 뱅킹등을 하게 될 때 설치하게 되는 'nProtect KeyCrypt' 라는 그지같은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게임 실행이 안되더군요. 어이가 없더군요 -_-; 자칭 보안 프로그램이라는 놈이 프로그램 실행을 방해하다니요....


뭐, NPROTECT의 악명은 익히 들어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몇가지 얘기해볼까요?

nprotect keycrypt


설치 후, 윈도우 실행시마다 자동으로 뜨는 인터넷 툴바 설치창입니다. 아주 막나가는 방법입니다. 이 창을 보기 싫은 사람은 툴바를 설치하거나, nprotect를 삭제하거나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한 윈도우를 실행할 때마다 친절하게 안내창을 띄워줍니다. 이걸로도 부족한지 부팅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다는 오류창까지 뿜어줍니다.


또한, 이놈들은 인터넷 뱅킹을 안 할때도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놓기 위해서 윈도우 서비스 영역에 기생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것도 좀 짜증나서 몇번이나 수동 또는 사용안함으로 돌려놨었지만, 인터넷 뱅킹을 접속하게 되면 무조건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참으로 친절한 악성 프로그램입니다. 뭐... 이쯤되면 막 나가는 거지요?

게다가 은행마다 사용하는 보안프로그램이 다르다보니, 은행 사이트를 몇개 띄워놓다 보면 그것들이 수두룩하게 실행되고, 지들끼리 충돌이 나면서 IE가 닫혀버리는 일도 빈번히 있더군요.... 말 다했습니다 정말;;


nProtect


니가 진정 경계 대상 1호.
보안위험경보는 nProtect에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언제쯤이면 은행들이 저 그지같은 ActiveX 를 버리게 될까요..



bonus: 분노를 식혀줄 위닝 개그장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