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많은 분들이 관련 글들을 포스팅하셨기 때문에 하지 않을까 하다가..
베타 사이트에 의견을 남길 수 있는 공간도 찾지 못했고,
테스터로 뽑혔으니 먼지만큼이라도 도움이 되어보자~ 라는 취지도 끄적거려봅니다 ~ㅛ~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클로즈 베타테스트중인 올블로그 V2.3


이전(일단 현재)의 첫 느낌은 아마추어스럽다고 할까...
약간은 그런 느낌이 있었다. 표현할만한 단어가 딱히 생각나진 않지만, 나쁘다는 쪽이 아니라 오히려 정겹고 커뮤니티 사이트같은 편한 느낌이었다.
또한, 짙은 배경에 흰 라운드박스에 메뉴가 들어가 있어서 각 메뉴가 착착 구분이 잘 되었다.

허나, 바뀐 BETA의 첫 느낌을 보자면 음 -_-; 이전의 정겨운 느낌이 사라지고,
마치 흔한 포털 사이트를 보는거 같은 느낌이다. 올블만의 느낌이 사라진 그냥그런 포털사이트의 도시적인 이미지랄까...  (디자인하신분을 헐뜯는건 아니에용!! T_T)

대략 새 디자인을 보자면 추구하던 이미지가 무엇이었다는 것은 알겠는데,
음... 뭐랄까.... 친하다고 느꼈던 친구의 갑작스런 변심에 약간 당혹스러워하는 경우랄까?
이런 느낌이 들었다.. (전광판이 사라진 것도 이런 느낌에 한몫한 것 같다)


음, 그리고 좌측 단 메뉴들은 박스에 딱 들어가 있어서 구분이 괜찮지만,
우측의 메인메뉴(?)들은 조금 난잡한 느낌이 든다. 시선이 분산되는 느낌이 드는 것은
아마도 태그 모음이 시선이 잘 가게 되는 위치에 있고, 인기 태그메뉴와 이슈 사이에 있어서 더더욱 시선이 분산되는 느낌이다. 흰 배경으로 바뀌었다는 점보다는 이 태그 모음이 이 위치에 있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든다. (아니면 모양을 좀 바꾸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분명 이전의 태그 모음도 중요한 위치인 화면의 중앙 단의 중앙 부분에 있었지만, 오히려 그쪽은 눈에 안 띄는 쪽이었다. 하지만 이번 것은 굵은 박스로 둘러싸여 있어서 그런지 더 눈에 띄고, 그렇게 눈에 띄다보니 분산되어 보이는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 버전의 태그 모음 비교


하지만, 이 외의 부분은 아직까지 살펴본 바로는 만족스럽다.

각 메뉴들을 탭으로 나누고 해당 포스트에 대한 내용을 이전의 툴팁 형식이 아니라,
화면에 출력함으로서 좀 더 그 글이 어떤 느낌인지 알아보고 들어갈 수 있을거라는 느낌이 든다. 물론 또 이를 악용해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도 생기곘지만 말이다 -________-

이 부분은 실시간 글목록에도 적용되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바뀐 실시간 글목록이 신선해서 좋긴 한데, 계속해서 지켜보고 많은 글들이 올라오게 되면 늘어나는 스크롤을 견디지못하고, 현재의 커다란 추천 버튼과 글 내용이 출력되는 점으로 인해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간단히 보기를 애용하거나 스크롤을 막 넘겨버리면서 글들을 놓치는 결과가 오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한다. (저만 그런가요??????????........... ;;;;;;)


그리고 주 메뉴(글목록,이슈,태그,트랙백모임,검색)가 아래쪽에 들어가 있는 것은 정말 칭찬해주고 싶다!! 많은 이들이 로딩의 압박을 싫어하겠지만, 그만큼 싫어하는게 기나긴 스크롤을 위로 올려서 메인 메뉴로 올라가야 하는 귀차니즘이라고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과 하단에 위치한 주(?)메뉴


트랙백모임은 오후에 IE7 에서 글들이 완전 위아래로 쨔부되서 겹쳐보이던데 지금은 파폭으로 보는중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파폭에선 잘 나오는군요.. 이쪽은 좀 더 살펴봐야겠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올블을 통해 블로그에 들어가면 그 유명(?)한 툴바가 사라지고 작은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정겨운 툴바가 사라졌다는 점에서 살짝 아쉽고, 요놈의 작은 창이 살짝 적응되진 않지만 창이 깔끔하고 작아서 거부감은 들지 않으니 다행입니다 ^^



개편작업하느라 정말 고생하시고, 또 고생하시고 또또또 고생하고 계신다는거 잘 알고 있습니다.(새벽 2시까지 주무시지 못하고, 전광판에 글 쓴 해코님도 포함!!) 그런 분들께 제 글이 맥을 빠지게 하는 글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

정말 좋은 사이트 제공해주셔서 항상 감사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_^

(반말과 경어가 막 섞여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제 글의 특징이 좀 이래요;)
신고
  1. BlogIcon 거북거북 2006.12.06 01:25 신고

    먼지만큼이라도 <- 이 부분에서 웃었습니다. 잘 읽고 갑니다. ^_^

  2. BlogIcon momo 2006.12.06 19:21 신고

    이런곳도 있나하고 갔다가 이미 회원가입되어있네 -_-

+ Recent posts